Q&A
FAQ
입금확인
입금확인
대외보도자료
취업현황
수강생후기
교육현장갤러리
동영상
온라인강사등록
[건국대(글로캠)]제1기 소비자심리마케팅 수강후기
작성자 한국서비스평가원 작성일 2016-05-09 조회 1826

[건국대(글로캠)]제1기 소비자심리마케팅 2(3)급과정

 

학생들이 직접 써주었던 수강후기입니다.^^

 

교육기간 : 2016.04.29~04.30

장소 : 건국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내 강의장

 

 

예전부터 마케팅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첫째날에는 수업을 통해 소비자심리마케팅의 개념과 종류, 사례에 대해 배우면서 평소에 들어봤지만 뜻을 몰랐었던 용어들을 많이 알게 된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둘째날에는 조별로 현장실습을  직접 참여하고 토론 후 조별로 발표를 했는데 상당히 유익하고 흥미로웠습니다.
제가  관심 있는 취업방향은 각 기업의 전반적인 사무관련 부서에서
일을 하거나 기획팀 및 총무팀, 광고대행사, 경영컨설팅, 그 밖의 마케팅회사,유통, 물류회사인데 이번 교육에서 배운 소비자마케팅 내용은 이런 다양한  분야에 취업 후에  잘  활용되어  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국제통상학과 채OO-

 

소비자 심리에 대한 공부를 하고 싶어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교육/실습을 통하여 실무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접근법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더 많은 경험을 통하여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하여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취업해서 근무할 때 소비자 심리를 분석하고 마케팅 방안을 파악할 때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신문방송학과 유OO-

 

영업직무역량을 키우고, 마케팅에 대해 좀 더 공부하고자 소비자심리마케팅고정을 신청하게 됐습니다.
수강 후, 제가 학과수업을 통해 쌓아온 지식수준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제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이론뿐만 아니라 소비자분석실습을 통해 영업전략수립 과정 또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추후 취업준비 시 자격증을 통해 직무역량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실습을 통해 배웠던 점을 바탕으로 실제 업무에 활용될 수 있도록
마케팅 용어들을 좀 더 공부하며 전문성을 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신문방송학과 김OO-

 

마케팅관련해서 배워본 적이 없어서 제가 희망하는 직무 분야에 최소한의 마케팅 지식을 갖고 있다면 추후에 업무에서 더 효과적인 방법을 활용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교육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관련 분야를 처음 접해봤는데 굉장히 신기했고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또한 이론적으로 배운 내용들이 저희가 관찰하러 갔던 대형마트에 그대로 적용 되어 있는 것을 보고 실제로 이론이 현실에 적용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점이 매우 인상 깊었고 마케팅 관련 지식이 상당부분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굉장히 유익한 교육이었고 추후에 저의 업무활동에 적절히 활용해서 더 좋은 업무 성과를 달성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제통상학과 김OO-

 

예전부터 마케팅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첫째 날 에는 수업을 통해 소비자심리마케팅의 개념과 종류,사례에 대해 배우면서 평소에 들어봤지만 뜻을 몰랐었던 용어들을 많이 알게 된 것 같아서 좋았고 
둘째 날에는 조별로 현장실습을  직접 참여하고 토론 후 조별로 발표를 했는데 상당히 유익하고 흥미로웠습니다.
제가  관심 있는 졸업 후 취업방향은 각 기업의 전반적인 사무관련 부서에서
일을 하거나 기획팀 및 총무팀, 광고대행사, 경영컨설팅, 그 밖의 마케팅회사,유통, 물류회사인데
이번 교육에서 배운 소비자 마케팅 내용은 이런 다양한  분야에 취업 후에  잘  활용되어  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국제통상학과 채OO-

 

자격증의 굉장히 실용성 있어 보였고 학교 프로그램의 홍보를 통해 수강하게 됐습니다.
수업을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에 대해 다양한 규칙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듣는 내내 예시를 통한 지루하지 않은 완벽한 이론공부와 그것을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정말 실용적인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 후, 창업에서도 또는 어느 직무에서든지 소비자는 존재하기 때문에 넓은 방면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경영경제학부 이OO-

 

소비자의 심리를 분석하여 앞으로 내가 해야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방향성을 잡기 위하여 교육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교육과 실습을 통해 소비자가 이성적인 판단을 한다고 막연히 생각하였는데 감성을 바탕을 둔 이성적 판단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습을 하면서 소비자를 분석한다는 것이 얼마나 까다롭고 어려운지에 대하여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교육을 통해 소비자에 대하여 알아볼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소비자 심리마케팅을 통해 여러가지 지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식을 쌓은 것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어떻게 제품에 대하여 호감을 가지는지에 대하여 더 알아보고 싶습니다. 여러 대중매체를 이용해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하여 찾아 볼 예정입니다

-국제통상학과 김OO-

 

교육에 참가하게 된 이유는 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었지만 실제로 어떻게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그것이 마케팅으로 이루어 지는가가 궁금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단순한 마케팅 방법이라도 소비자들에서 기인한 것들이 많았고, 판매자의 관점에서는 소비자의 다양한 행동패턴, 의식 등을 고려해야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나 컨셉 도출 시, 다수의 판단으로만 접근할 것이 아니고 철저한 관찰과 서베이 등을 통해 과정이 점진적으로 이루어 져야 한다는 것도 배웠습니다.
경영학과 학생으로서 팀플레이나 프로젝트,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 소비자와 그 심리, 마케팅에 관해 지식을 활용해야 하는 기회가 많은 만큼 이번에 배운 내용들을 토대로 현장감있는 마케팅 기법들을 도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경영학과 오OO-

 

자기계발과 함께 전공에 관련된 지식을 배우고 직접 실습을 해 보고 싶어서 신청하게 됐습니다. 전공 강의에서 들었던 내용을 다시 한 번 복습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전공 강의에서 이론으로만 배우던 것들을 직접 실습도 해 보고, 현장에서 직접 관찰도 해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마케팅과 소비자심리학에 관심이 많은데, 이번에 얻은 지식을 활용하여 진로 결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할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경영경제학부 김OO-

 

학과 수업을 통해 마케팅 공부는 하였지만 실무적인 공부는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던 찰나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실습을 겸하여 배운 것을 적용시켜 보고자 참가하였습니다.
대외활동 과정 중에 협찬을 받거나 대외활동을 홍보하는 등 마케팅 업무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하였고 학과 수업은 실무보다는 이론이 많은 터라 부족함을 항상 느끼곤 했습니다.
그러던 중 소비자심리마케팅 과정을 이수하게 되었는데 실습 위주로 적용을 해보면서 조금 더 쉽게 이해하고 아, 이래서 이런 방법을 쓸 수 있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향후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때의 실습 경험을 되살려 이론을 실무에 적용시키고자 합니다.^^
-경영학과 강OO-

 

미시경제학에서 다루는 소비자 심리에 대해 ICC, PCC 곡선 들을 배우고 경제학 이론에 몰두 했는데 실제로 직무 실습 교육에 임하니 이론과 다르고 현실 소비자 마케팅에 대해 배워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제학과 경영학에 대해 심두있게 배우고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한국서비스평가원에서 하는 다른 자격증에 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강사님들 감사합니다.

-영어영문학과 김OO-

 

 

 

 

 

 

 

[서울본사] 우)121-838,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63-19 장호빌딩 4층
[대구지사] 우)700-010, 대구광역시 중구 포정동 63-3 중앙빌딩 3층, 5층
[부산지사] 우)611-070,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동 1029-2 거제동원타워 9층
대표이사 : 표형종 사업자등록번호 : 607-85-35914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2-부산연제-0161 개인정보관리책임 : 김일연
대표전화 : 02-335-1480 팩스 : 02-335-1452 e-mail : ksvi@ksvi.co.kr
Copyright ⓒ ekcdi.com. All Rights Reserved.